5월 가정의달 어린이 교통사고가 많은 달이라고 합니다.
5월 가정의달 어린이 교통사고가 많은 달이라고 합니다.
5월은 근로자의 날을 출발로 하여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날, 부부의날들 가정과 관련된 날들이 특히 많은 날입니다.
근로자의날은 일하시는 분들이 많이 쉬시니까 애기들과 놀아줄수 있는 여건이 되므로 넣어 봤어요.^^
특히 어린이날은 달력에서 빨간색으로 되어 있어 어린이와 학생들, 부모님들까지 같이 쉬는 경우가 많아요.
올해의 어린이날은 비록 일요일이지만 대체공휴일제도로 인하여 월요일까지 놀게 되었답니다.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 3일동안 쉬는 곳이 많아 가족과 함께 캠핑이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 많으실거예요.
물론 저도 이번 주말엔 1박으로 하여 한적한 곳에 가기로 하였답니다.
하지만 5월달에 어린이 교통사고가 많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어린이 교통사고는 해마다 5월달과 8월달에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위 보도자료는 보험개발원에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월별 교통사고 그래프까지 있었으면 좋겠는데 그래프는 찾지를 못했네요.
내용에 보면 작년을 기준으로 만 12세이하의 어린이 교통하고가 3년간 계속 증가 했다고 합니다.
전체 교통사고 중 어린이 피해자의 비중도 2017년에는 6.3%나 되었다고 해요.
가정의 달인 5월과 여름방학을 하는 8월에 어린이 피해자가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특히 횡단보도 위반사고가 많았으며 주로 하교시간인 오후 3시부터 6시에 많이 발생을 했다고 합니다.
어린이들은 주위 상황에 따른 판단이 성인에 비하여 많이 떨어지죠.
아무래도 차들의 움직임에 민감하게 반응을 하지는 않기 때문에 운전자 입장에서도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은 어디로 튈지 모르잖아요.
그리고 운전하시는 분들도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규정속도나 신호등은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봐요.
어린이 보호 구역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어린이 피해자 사고가 많았다고 합니다.
주말에 사고자가 평일의 2배에 달한다고 해요.
어린이들은 어른에 비하여 사고를 당했을때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같은 충격으로 사고를 당하더라도 아무래도 받아 들이는 충격은 더 크겠죠.
외부에 있을때뿐만 아니라 차를 타고 있을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어린이들도 안전벨트는 꼭 해주셔야 한답니다.
가정의달 5월 날씨도 따뜻해지고 기분도 좋아지는 달입니다.
모두 안전 운전 하시고 즐거운 한달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