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쿼녹스 중고차시세비교!
이쿼녹스 중고차시세비교!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독점하다시피 하는 시장에서
출시전부터 큰 기대를 몰고 출시를 한 쉐보레의 이쿼녹스입니다.
하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판매량으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가장 큰 원인은 개인적으로 볼때 비싼 가격이 아닌가 하는데 쉐보레에서는 그걸 모르고 있나 봅니다.
판매부진은 이어지더라도 신차로 출시가 된 이상 일정시간이 지나면 중고차로 나타나는데요.
벌써 몇대의 이쿼녹스가 중고차시장에 출시가 되어 판매가 되고 있네요.
그럼 오늘은 이쿼녹스의 중고차시세비교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쿼녹스의 모습입니다.
저도 아직 거리에서는 한번도 못 본것 같은데요.
출퇴근도 이제 지하철만 타다 보니 더욱 거리에서 차량들을 볼 기회가 없어서이지 않나 싶어요.
자동차로 출퇴근을 할 적에는 그나마 차량들을 많이 보았는데 말입니다.
쉐보레의 이쿼녹스가 처음 출시가 된 것은 2004년이랍니다.
물론 우리나라에는 출시가 되지 않았군요.
처음 이쿼녹스가 출시 되던 시절에만 하더라도 3.4 V6 엔진의 중형 SUV 였답니다.
하지만 한국에 출시가 된 이쿼녹스는 3세대 이쿼녹스로 사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준중형급의 SUV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한국에는 2018년 6월달에 처음 출시가 되었습니다.
출시 초기에 가격이 비싸다는 이야기들이 많았지만 그대로 밀어붙여 판매를 진행하였습니다.
경쟁차종으로는 싼타페나 쏘렌토등이라고 하나 개인적으로 볼때는 스포티지나 투싼정도가 아닐까 해요.
실내 모습입니다.
쉐보레만의 디자인 라인으로 담아낸 최첨단 테크놀로지 인테리어 디자인이라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깔끔하고 예쁘게 잘 나왔습니다.
계기판은 4.2인치의 컬러 디지털 그래픽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운전석과 동반석에는 통풍시트 적용이 되어 있으며 뒷좌석에는 열선시트 적용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물론 모든 등급에 다 적용되어 있는 것은 아닐테니 트림별 적용여부 확인이 필요하겠네요.
통풍시트와 열선시트는 프리미어 등급부터 적용이 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이쿼녹스 1세대 2세대의 배기량 높은 엔진들을 버리고 한국에 출시한 3세대는 1.6 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하였답니다.
디젤 엔진이다 보니 강력한 파워와 동시에 가장 이상적인 연비를 제공한다고 해요.
참고로 투산 1.6 디젤의 연비는 13.8~16.3 km/l 라고 합니다.
가솔린 엔진은 디젤 엔진에 비하여 연비가 조금 더 떨어진답니다.
이쿼녹스의 중고차시세비교를 하기 전에 신차의 가격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 트림은 LS 등급이네요.
기본적으로 오토 미션으로 적용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1.6 디젤 LS의 신차 기본 가격이 2945만원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투싼의 1.6 디젤 기본가격은 2,381만원이 되겠습니다.
들어가 있는 옵션들이 다르니 단순 비교는 힘들겠지만 투싼 1.6 디젤 최고 트림인 얼티밋 에디션 4륜구동도 3,112만원이 되겠습니다.
경쟁차종이라고 보고 있는 싼타페의 디젤 하위 트림인 모던 2륜구동이 2,842만원이네요.
어떤것을 구입하느냐는 구매자분께서 꼼꼼하게 비교하고 구입을 하실 일입니다.
그럼 현재 중고차로 판매되고 있는 이쿼녹스의 중고차시세비교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가격이 있다보니 대부분 3000만원 언저리에서 왔따 갔다 하네요.
익스클루시브 4륜구동의 경우 2018년 6월식이 3,52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항상 중고차시세비교를 하다 보면 가장 하위트림은 사람들이 그리 선호를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조금 더 주고 옵션좋은 상위트림으로 옮겨 타시는 분들이 많아요.
중고차로 판매를 할때도 최하위 트림은 가격하락이 많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사람들이 잘 안 찾으니 말이죠.
이쿼녹스의 경우 신차로 출시가 된지 얼마 되지 않다 보니 중고차로도 그리 많은 매물이 나와 있지는 않습니다.
중고차시세는 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3000만원 내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