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판매 비교견적으로 비싸게 받으세요

후이즈에서 호스팅KR로 도메인 기관 이전하기


회사에서 1년에 한번씩 결제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도메인인데요.

2년이나 그 이상으로 연장을 할 수도 있지만 전 1년에 한번씩 결제를 하고 있어요.


도메인을 등록하고 관리하는 업체도 여러곳이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도메인 관리로 유명한 곳을 꼽으라면

 - 후이즈 

 - 예스닉

 - 아이네임즈

 - 가비아

정도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기존의 도메인 등록, 관리 업체들은 비용이 비싼편입니다.

보통 1년 연장을 하는데 비용이 2만원을 넘어가는 편이죠.

요즘은 1만원 내외로 도메인 등록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업체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저도 후이즈에서 등록 관리하던 도메인을 호스팅KR 이라는 곳으로 이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이전하는 방식을 잘 몰라 헤메었는데 한번 하고 나니까 일사천리로 처리되네요.

그럼 지금부터 후이즈에서 등록하여 관리하던 도메인을 호스팅kr 로 도메인 이전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전을 하려면 1년치 연장 비용을 결제하여야 하며 기간은 기존기간에서 1년이 연장이 됩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기간 이전을 하려면 도메인 만기일이 넉넉하게 남아 있어야 했었는데

요즘은 만기일에 임박해도 이전이 되는 것 같네요.

오늘 이전을 한 도메인은 만기일이 한달도 남지 않은 도메인이었습니다.



우선 후이즈에 있는 도메인을 다른 곳으로 이전을 하려면 인증번호가 필요합니다.

후이즈에서 등록, 관리하고 있는 도메인의 인증번호는 후이즈에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도메인 관리 이메일로 발송이 되기 때문에 도메인 관리 이메일 확인은 필수입니다.


우선 후이즈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도메인이라는 메뉴를 클릭 해 줍니다.



도메인 파트에 오게 되면 위와 같이 여러 메뉴들이 나오네요.

후이즈의 경우 co.kr 의 1년 연장 비용은 28,600원이 되겠습니다.

오래전부터 사용을 해 왔었는데 메인 도메인 하나를 빼고는 모두 저렴한 곳으로 이전을 하려고 합니다.

후이즈에서 20년이 넘게 사용하다 보니 오래 전에 이전 방지를 해 놓은 프리미엄 보안 설정 서비스로 이전을 못하고 있는 도메인들도 있습니다.

오래전에 도메인 탈취가 유행 할 때 도메인 연장하면서그냥 클릭클릭 하다보니 프리미엄 보안 설정이 되어 버린것 같더라구요.

사업자가 몇번 바뀌었는데 해지를 하는 관련 서류를 찾지를 못 했네요.

폐업된 사업체의 경우 폐업사실증명원을 때야 하는데 대표님께서 귀잖다고 그냥 후이즈에서 연장을 하라고 하셨어요.



도메인 메뉴를 클릭하였으면 상단에 보면 "변경/이전"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Transfer Lock/Auth.Code" 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보유중인 도메인의 Transfer Lock 설정 및 해지를 하고 Auth.Code 확인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도메인명을 입력하는 곳이 나옵니다.

이 곳에 다른 곳으로 기관 이전을 하고자 하는 도메인을 입력 해 줍니다.



이제 도메인 관리 이메일로 Auth Code가 발송되었습니다.



메일을 확인하니 도메인 이전하기 위한 인증코드가 잘 도착했네요.

도메인명과 인증코드가 있는 창은 그대로 둡니다.

아니면 메모장이나 다른 곳에 복사를 해 놓으세요.

왜냐면 옮겨 가고자 하는 곳에서 입력을 해 줘야 하는 값이거든요.


전 호스팅KR로 도메인을 이전할 계획입니다.

참고로 스쿨호스팅도 도메인 등록 및 이전 비용이 저렴하답니다.



스쿨호스팅에 가니 다른 업체와의 가격비교를 해 놓았네요.

기재된 가격은 2018년 7월 기준으로 1년치 비용이라고 합니다.

VAT 포함가이네요.

스쿨호스팅이 호스팅KR보다 조금 저렴한 것 같습니다.

도메인 등록업체가 망하면 등록한 도메인들은 다른 곳으로 이전이 가능한지는 모르겠네요.

다른 곳으로 이전을 하려면 기존 등록된 업체에서 인증코드를 받아야 할텐데 말이죠.

그래서 일단 메인 도메인은 후이즈에서 계속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호스팅kr에 로그인을 하고 상담의 도메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도메인 검색", "기간 연장", "기관 이전" 등의 메뉴가 있는데 기관 이전을 클릭 해 줍니다.

위에서도 한번 말씀을 드렸지만 기관 이전을 하려면 기간연장 비용을 한번 지불해야 한답니다.

하지만 그 만큼 기간이 늘어나는 것이기에 손해를 보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업체에 따라 기관이전을 해 가면 처음에는 저렴하게 1년 연장을 할 수 있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기관 이전을 클릭하니 도메인 입력을 하는 곳이 나옵니다.

이 곳에 이전하고자 하는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돋보기를 클릭하시면 진행이 됩니다.

도메인 기관 이전 절차에 대하여 안내가 잘 되어 있네요.

인증키를 발급 받고 기관 이전 신청을 하고 승인 이메일 발송하면 고객이 이메일 승인을 해 주면 끝입니다.

위 페이지에서 돋보기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제가 이전하고자 하는 도메인은 후이즈에서 등록되어 있는 도메인이며 인증코드를 입력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1년 비용은 10,780입니다.

스쿨호스팅보다는 조금 비싸네요.

위에서 메일로 받은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도메인 소유자 선택을 합니다.

전 귀잖아서 기존 도메인 등록정보를 선택하였습니다.

하단에 이용약관 및 기타 내용들이 있는데 보고 확인을 해 줍니다.



이제 결제를 할 단계입니다.

연장 비용을 결제를 해 주셔야 기관이전이 진행이 됩니다.

전 1년 비용으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결제가 되면 결제관리의 결제 현황 페이지를 보여주네요.

1월 10일에도 하나를 기관이전 했었네요.

오늘자 기관이전 한 것을 보면 상태가 승인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제 끝나갑니다.

그냥 놔 둬도 5일쯤 이후에는 이전이 완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 기관이전 요청에 대한 확인메일을 확인하고 바로 종료를 해 버렸습니다.



다른 곳으로 기관이전 신청을 하니 후이즈에서 위와 같은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

도메인 등록기관 이전에 대한 확인메일이라고 하네요.

이 메일은 제가 별도로 신청을 한 것이 아니고 호스팅KR에서 결제가 완료 되니 문자와 함께 메일이 왔습니다.

문자 내용은 메일을 발송하였다는 것과 승인을 하면 즉시 이전되며 미승인하여도 5일 이후에는 자동 이전된다는 내용입니다.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후이즈로 연락을 달라는 내용도 들어 있네요.

제가 도메인 기관 이전을 신청하였으므로 "이전확인(Transfer Confirmation)을 클릭 해 줍니다.



기관이전 신청 도메인을 보여 주며 인증키를 입력하는 곳이 나옵니다.

여기에 메일로 온 인증키를 입력 해 줍니다.

인증키는 처음에 도메인 이전 관련하여 받은 인증키와 다른 키입니다.

여기서 이전승인을 클릭하니 바로 이전이 완료 되네요.



이전확인키를 입력하는 곳에서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되네요.

이제 이전 승인 완료가 되었습니다.

확인에서 확인을 클릭 해 주니 바로 이전이 완료되었습니다.

호스팅KR 페이지에서 확인을 하니 보유 도메인에 바로 등록이 되어 있네요.

이로써 도메인 기관 이전하기는 완료 되었습니다.



위 동영상은 후이즈에서 호스팅KR로 도메인 기관 이전을 한 내용을 차례대로 정리한 것입니다.

도메인을 기관 이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것은 인증코드 받는 부분이었습니다.

분명이 후이즈에서 받았는데 메뉴를 잘 찾기 못했네요.

다음에 이전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 포스팅을 보면 바로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도메인을 저렴한 업체로 기관이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차 바꾸고 싶은데 내차팔면 얼마인지 궁금하시나요?

그럼 무료 견적받기를 클릭 해 보세요.

중고차의 경우 매입을 해 가는 곳마다 가격이 다르기에 2명 이상의 전문가로부터 매입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내차의 매입 시세 지금 바로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