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판매 비교견적으로 비싸게 받으세요

스쿨호스팅에서 호스팅케이알(메가존)으로 도메인 기관 이전하기



작년에 후이즈에서 호스팅케이알 메가존 쪽으로 도메인 이전을 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스쿨호스팅에 있는 도메인을 호스팅KR 쪽으로 기관이전하였습니다.

기간연장을 할 시기가 다 되어 추가로 두개의 도메인을 이전하였네요.


작년에 이전을 한 도메인은 국내 도메인 kr 과 co.kr 도메인이었는데 

오늘 기관 이전을 한 도메인은 국제 도메인인 닷넷 (.net) 도메인입니다.

국제 도메인의 경우 이전 완료 하고도 추가로 인증을 해 줘야 하는 작업이 있네요.

메일을 확인 하지 않았으면 큰일 날 뻔 했습니다.


우선 도메인 이전하면서 가장 어려운 것은 

기존 도메인 관리 홈페이지에서 이전관련 코드 찾는 것입니다.

스쿨호스팅에서도 인증코드 찾는 부분을 찾다가 오전을 다 보내 버렸어요. ㅠ_ㅠ


그럼 이전 절차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오늘 기관이전을 할 업체는 스쿨호스팅(phps.kr)에서 호스팅케이알(hosting.kr) 입니다.

저렴하다 보니 이곳으로 모두 이전을 하고 있습니다.

메가존과 통합되어 사이트가 사라질 불안함도 들 하고 말이죠.



우선 호스팅케이알에 가서 도메인 기관 이전 절차를 다시 한번 확인 하였습니다.

기존 도메인 관리 업체에서 락 풀고 인증키 발급을 받고 여기에 와서 이전 신청을 하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호스팅케이알의 경우 도메인 비용이 정말 저렴합니다.

어떤 분은 속도가 느려 다른 곳으로 이전을 하신다고 하는데 전 잘 모르겠네요.



스쿨호스팅에서 인증코드 받는 메뉴를 도메인 메뉴에서 열심히 찾았는데 못 찾아서 문의를 남겼습니다.

내서비스관리의 도메인 관리가 따로 있었네요.

스쿨 호스팅에서 1:1 상담으로 남기자 마자 바로 답변 메일이 왔습니다.

스쿨 호스팅 고객 응대 답변이 빨라서 정말 좋네요.




도메인 관리를 클릭하니 위와 같이 관리하는 도메인 리스트가 나오고 하단에 서비스 관리가 별도로 있네요.

서비스 관리 중에 기본관리에 보면 인증코드확인이라고 있습니다.

1:1 문의에 대한 답장을 받고도 한참을 헤메었습니다.

문의 메일의 답장에는 리스트가 뜨는 곳에서 도메인을 선택하고 하단의 인증코드확인을 체크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고 하여 도메인 선택을 어떻게 하는지 한참을 버벅거렸습니다.

결국 인증코드확인부터 클릭을 하니 다음으로 넘어가네요.

위 리스트에서는 도메인 선택하는 체크박스나 라디오박스 없어요.


하단에서 서비스관리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먼저 클릭하고 하위 페이지에서 도메인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인증코드 확인을 클릭하니 위와 같이 도메인 리스트가 다시 나타나고 도메인 앞에 신청하는 라디오 버튼이 있네요.

도메인 관리에는 도메인이 4개인데 위 사진에는 6개인 이유는 

서비스관리 페이지 화면 캡쳐를 하지 못하여 2개를 옮기고 나서 화면 캡쳐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위 화면에서 다른 기관으로 이전하고자 하는 도메인 앞에 선택을 하고 하단의 " 신청하기 " 버튼을 클릭 해 주세요.

도메인 인증번호는 한번씩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도메인을 이전 할 경우 각각 도메인별로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제 이메일이 발송되었다는 화면을 보시게 됩니다.

도메인 이전을 하려면 소유자 이메일로 인증코드가 발송이 되므로 

꼭 소유자 이메일이 사용가능한 이멜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해 주세요.

사용하지 않는( 또는 못하는 ) 메일의 경우 이전이 불가하겠습니다.



스쿨호스팅에서 해당 도메인에 대한 인증번호가 왔습니다.



이제 호스팅케이알에서 기간이전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상담에 도메인을 클릭하면 "도메인 검색", "기간 연장",  "기관 이전", "예약 등록" 메뉴가 있네요.

전 오늘 스쿨호스팅에서 2개의 도메인을 기관 이전 할 예정이므로 기관 이전 메뉴를 클릭하였습니다.


도메인 검색은 내가 검색하고자 하는 도메인이 등록이 되어 있는지 등록이 되어 있다면 그 도메인의 기본 정보를 볼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기간 연장은 호스팅케이알에 등록되어 관리하고 있는 도메인의 기간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기관 이전에서 기관이란 도메인을 관리하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명한것으로는 예스닉, 후이즈, 가비아, 아이네임즈 등이 있으며 저렴한 호스팅케이알, 스쿨호스팅등이 있습니다.



기관이전을 누른 페이지입니다.

이전하고자 하는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우측의 2번 동그라미 있는 돋보기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럼 하단에 해당 도메인의 리스트가 나오고 인증코드를 입력하는 목록이 나와요.

이곳에서 메일로 받은 인증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결제를 하는 페이지로 넘어간답니다.



기관이전을 하기 위해서는 도메인 1년 연장을 해야 한답니다.

현재 기관에서 기간연장 1년  신청을 하는 것이죠.

기간 연장 신청을 하게 되면 오늘부터 1년이 아니라 기존의 기간에서 1년 연장 신청이 되는 것이므로

기간에 대한 손해를 보는 것은 전혀 없답니다.



기관이전 결제를 성공적으로 하였습니다.



상단의 도메인 메뉴에서 기관 이전을 클릭하고 하단의 이전 현황에서 진행사항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제까지 완료 되었으나 아직 신청 중으로 나오네요.

곧 스쿨호스팅에 결제 완료 되었으니 승인안내 메일을 발송할 것입니다.



조금 기다리니 승인메일이 왔네요.

이 메일은 스쿨호스팅에서 다른 기관으로 이전을 하겠다는 것을 승인하는 절차입니다.

위 화면에서 " 타 기관이전 승인하기 "를 클릭합니다.



스쿨호스팅으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도메인명과 소유자메일, 메일로 받은 인증키를 입력하고 승인하기를 클릭합니다.



다시 한번 타기관 이전 승인처리를 할 것인지 확인을 하네요.

팝업창의 확인을 클릭 하시면 이제 스쿨호스팅에서 하실 기관이전 절차는 끝난답니다.



스쿨호스팅의 타기관 기관 이전 처리가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하는 메뉴입니다.

오늘자로 이전완료라고 나오네요.



호스팅케이알에서도 이전현황에서 기관이전 완료라고 나옵니다.

국내 도메인은 여기까지 완료하면 이전이 완료 되었습니다.


하지만 국제 도메인의 경우 (또는 닷넷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 도메인 등록정보 확인 요청 메일이 와 있네요. 



메일을 확인하고 있는데 도메인 정보를 확인해 달라는 메일이 와 있네요.

무심코 지나칠뻔 했는데 기관이전이 성공하였다는 메일과 제목이 달라서 한번 클릭을 해 보았습니다.


"[호스팅케이알]도메인 등록정보(WHOIS) 확인요청입니다. - 1차 (DOMAINxxxxxx) "


이라는 제목으로 메일이 와 있었습니다.

그럼 위와 같은 내용이 있고 14일 안에 인증을 하지 않으면 동일한 정보를 사용하고 있는 모든 도메인이 정지된다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도메인 등록정보 승인을 클릭 해 주는 추가 작업을 해 주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니 위와 같이 정보들을 확인하는 곳이 나오고 인증하기 버튼이 있네요.

조금 틀린 부분이 있긴 하였으나 어디에서 수정을 하는지 몰라 그냥 인증하기 눌렀습니다.

도메인 정보에서는 이메일이 가장 중요한 정보 같아요.

이메일만 있으면 기관이전이 가능하니 말이죠.


아래는 후이즈에서 호스팅케이알로 도메인 기관이전을 하였을 때 기록한 내용입니다.

후이즈에서 인증코드 받는 방법이 필요하신 분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봐요.


https://mysnsmy.tistory.com/208


벌써 금요일이네요.

일주일이 금방 지나가 버렸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