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판매 비교견적으로 비싸게 받으세요

중고차 시세 알아보기


중고차 구입이나 판매를 하려면 중고차 시세 파악이 중요합니다.

특히 구입의 경우는 더욱 그러한데요.

내가 비싸게 주고 사는지 적당한 가격을 주고 사는지 파악하는데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고차 구입을 하고자 하는 경우 시세파악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똑 같은 차량이 있지만 내가 딜러의 차량을 구입하는 경우와

내가 딜러에게 판매를 하는 시세는 서로 다르답니다.



내차 구입 가격 = 딜러매입가격 + 상품화비용 + 딜러 마진


같은 차량이 있다고 하더라도

내가 중고차를 구입할 때 들어가는 비용이

판매하는 비용보다 비싸다는 것입니다.

위 등식에서 딜러매입가격이 내차를 판매하는 가격이 되겠습니다.


즉 오늘 알아보는 시세는 내차를 팔고자 할때 참고를 하는 시세가 아니랍니다.

내차를 구입하고자 할 때 참고할 시세라고 보시면 되요.

흔히 중고차사이트에서 보는 시세 말이죠.



우선 개인적으로 생각 할 때

우리나라에서 철저한 모니터링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중고차 매물이 가장 많은 곳은

바로 SK엔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중고차 구입을 하고자 하는 경우

SK엔카를 이용하신다고 봐요.


오늘 중고차 시세 파악도 바로 이 엔카에서 할 예정이랍니다.

중고차 시세란 어떤 기관에서 정해져서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시세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이 검색엔진에서 SK엔카를 검색하고 해당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그럼 상단에 여러 메뉴가 있는데요.

이 중에 보면 오른쪽에 "시세"라는 메뉴가 바로 눈에 들어옵니다.



"시세" 메뉴를 클릭 한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그랜저HG가 리스팅 되어 있네요.

그리고 처음 접속 시 이용방법 보기가 있습니다.


크게 어려운 것은 없으나 

이용방법보기도 한번쯤은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왼쪽의 차량검색에서 원하는 조건의 차량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해당 중고차들이 리스팅 됩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차량의 우측에 보면 시세 리포트가 있어요.

이 시세 리포트를 클릭 해 보면 SK엔카에 등록 된 

다른 중고차들과의 시세를 비교 해 볼 수 있답니다.



특정한 차량의 시세리포트를 클릭한 모습입니다.

제가 선택한 차량은 1,19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비슷한 조건의 차량들을 보았을때 적정 시세 구간 내 있다고 나옵니다.

제가 선택한 중고차보나 낮은 가격의 차량도 4대정도 있으며

높은 가격에 판매되는 중고차도 5대정도 있네요.



선택한 차량의 가치평가라는 것도 있는데요.

이는 주행거리, 내비게이션과 선루프의 옵션여부, 무사고, 색상을 

점수로 환산하여 보여 주는 수치랍니다.

그냥 참고용으로 보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SK엔카에서는 보험이력조회도 공짜로 볼 수 있는 차량들이 있습니다.

위 차량의 경우도 보험이력조회가 등록이 되어 있네요.

이런 사소한 기능들이 참 중고차 구입에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아니 중고차 구입을 하실때는 꼭,, 필히 보험이력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중고차에서는 무사고 차라고 하더라도 

자동차 사고가 난 차량들도 많으니 말이죠.


이는 중고차에서 이야기하는 사고차와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사고차와의 갭이 크기 때문에

생겨나는 일입니다.


중고차에서는 사소한 수리나 교환은 사고차에 해당이 안 되며

주행에 영향을 주는 핵심 주축이 수리 되었을때 사고차라고 하나

일반인들은 다른차나 물건과의 접촉이 있어 

수리를 하면 사고차로 인식을 하기 때문입니다.



가끔씩 시세리포트에 위와 같이 아무것도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는 비교 할 다른 차량이 없을 때 위와 같이 나타난답니다.


오늘은 중고차 구입을 하고자 할 때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시세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는 것이

크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아실 것 같습니다.